교육 목표

  • home
  • 교육 안내
  • 교육 목표

 

 

 

 

✒ 보 육 철 학                                                                                  
                              
  1. 아동의 인권을 존중하고 스스로 성장하는 존재임을 깊이 인식한다.
  2. 아동은 자연환경과 교감함으로서 안정된 정서와 탐구의 역량이 발달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양호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3. 아동은 차이를 인정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자아 존 중감을 높이기 위해 아동의 행동과 표현을

   최대한  보장하며 긍정적 상호작용을 하여야 한다.
  4. 모든 활동의 기초는 아동에 대한 애정임을 생각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사랑으로서 아동과 대면하여

    한다.

 


✒ 보 육 목 표

  1. 몸과 마음이 자랄 수 있는  경험을 가진다.
   ▷ 유아기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바람직한 인간 성장 발달의 기초가 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이에 따라 운동, 영양, 휴식, 안전 등의 조화롭게 경험되는 활동을 통하여 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발달을 도모한다.
  2. 기본생활습관을 기르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가진다.
   ▷ 유아기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민주시민의 기본자질을 육성해야 하는 중요한시기이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청결, 예절, 질서, 절제 등의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서로

     협동하는  과정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기술과 태도를 익히며

     사회, 정서적 발달을 도모한다.
  3.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경험을 가진다.
   ▷ 유아기는 상상 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지며 자연과 주변사물에 대한 호기심과심미감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자신의 내부에 떠오르는 감각과 느낌을 자발적으로 표현하는 표상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 발달을 도모한다.
  4. 언어를 바르게 사용하는 경험을 가진다.
   ▷ 유아기에 형성된 언어 습관과 태도는 일생 동안 지속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발적으로

      표현하는 의사소통 과정을 통해 언어발달과 바른 언어 사용을 도모한다.
  5. 일상생활의 문제에 대하여 스스로 궁리하는 태도를 가진다.
   ▷ 유아기는 주변의 사물이나 사건, 자연현상에 민감하고, 호기심을 가지며 자발적으로 탐구하려는

     욕구가 강한 시기이다. 이에 따라 유아로 하여금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상생활의

     문제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해결방안을 생각 보는 과정을 통해서 사고의 발달을

     촉진함으로써 인지 발달을 도모한다. 


 

 


Copyrights ⓒ 2009-2016. by Bisan Children's Garden. All Rights Reserved.
비산어린이집 ─ 경북 구미시 비산동 483번지. 전화: 054-462-0090